국립목포병원, 제17회 한마음 희망축제 힐링콘서트 개최

환자 참여형 프로그램과 다채로운 공연으로 치유와 희망 선물

2025-10-02 10:00 출처: 국립목포병원

국립목포병원 ‘제17희 한마음 희망축제 힐링콘서트’에서 직원들과 전남문화재단 연계 문화예술인들이 힐링보이스 공연(합창 무대)을 선보이고 있다

목포--(뉴스와이어)--국립목포병원(원장 박승규)은 9월 30일 본관 1층 로비에서 ‘제17회 한마음 희망축제 힐링콘서트’를 열고 장기간 결핵 치료로 지쳐 있는 환자들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번 행사는 대한결핵협회, 전남문화재단과 협력해 마련됐으며, 단순한 공연을 넘어 환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포토존 △아트테라피 캐리커처 △결핵지식 OX 퀴즈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또한 전남문화재단 예술인파견 지원사업과 연계해 희망난타, 힐링보이스, 해금, 피아노, 장구 등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선보여 환자들에게 특별한 문화예술 경험을 제공했다.

이날 박승규 국립목포병원 원장은 입원환자들에게 ‘희망드림박스’를 전달하며 “병원은 단순 치료 공간을 넘어 환자들의 삶과 마음을 함께 돌보는 곳이 돼야 한다. 이번 힐링콘선트가 환자분들께 새로운 힘과 용기를 드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국립목포병원은 앞으로도 문화·예술을 활용한 치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환자들이 머무르고 싶은 병원, 신뢰받는 병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결핵 퇴치라는 국가적 사명 아래 ‘결핵 없는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 ‘결핵의 최종적인 공공의료 안전망 구현’이라는 기관의 비전 실현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계속 이어갈 방침이다.

국립목포병원 소개

질병관리청 소속 국립목포병원은 국가가 직접 운영·관리하고 있는 결핵과 호흡기 감염병 치료 전문 의료기관이며, 법정전염병인 결핵의 진료, 입원 치료, 연구, 상담, 결핵 예방 홍보 및 교육 등 국가결핵관리 정책을 수행해 국민보건향상 및 건강 증진을 목적으로 하는 비영리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tbmokpo.go.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