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이 직접 제안하는 정책, 2025년 중랑구 청소년 정책제안회 성황리에 마쳐

2025-12-19 17:45 출처: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이 직접 정책을 개발하고 제안하는 ‘2025년 중랑구 청소년 정책제안회’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서울--(뉴스와이어)--서울 중랑구(구청장 류경기)가 지난 13일(토) 청소년이 직접 정책을 개발하고 제안하는 ‘2025년 중랑구 청소년 정책제안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를 주최한 중랑구 청소년참여위원회(이하 참여위원회)는 중랑구 청소년을 위한 정책 및 사업 과정을 청소년의 눈높이에서 모니터링하고 정책을 개발·제안하는 청소년 참여기구로,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태현)가 중랑구로부터 위탁 운영하고 있다.

이번 ‘중랑구 청소년 정책제안회’에서는 참여위원회의 연간 활동보고를 시작으로 지역사회 및 청소년 활동 정책에 관심 있는 시립중랑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및 방과후아카데미 PBL 동아리가 함께 자리해 청소년 정책제안 발표의 시간을 가졌다. 각 위원회에서는 지역사회 청소년을 위한 정책을 제안했으며, 제안된 주요 내용은 △청소년 ‘AI 진로 탐색 챗봇’ 시스템 구축 △(픽시)자전거 등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 시 안전보호 대책 마련 △금연구역 지정 및 흡연부스 설치 △중랑구 청소년 차별예방 교육·환경 조성 등 총 4건으로 청소년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참가한 청소년들은 자신들이 한 해 동안 실현 가능한 정책 아이디어가 모여 정책제안 발표까지 이어져 뜻깊은 활동으로 정책 과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마련됐으면 한다는 의견을 보였다. 중랑구는 중랑구 청소년들의 좋은 아이디어가 청소년 정책 변화에 큰 힘이 될 수 있기에 앞으로도 참여 활동이 지속되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향후 중랑구는 이번 정책제안회에서 청소년들이 제안한 정책들을 관계부서 검토를 통해 실현 가능성 여부를 판단해 행정에 반영할 계획이다.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소개

한국청소년연맹이 중랑구청으로부터 위탁 운영하는 중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에 대한 상담, 긴급 구조, 교육 등의 기능과 위기 청소년의 문제 해결을 위한 청소년 안전망의 역할을 수행함으로써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과 보호에 기여하기 위한 청소년 상담 전문 기관이다. 중랑구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교 밖 청소년에게 상담, 교육, 직업 체험 및 취업 등 맞춤형 지원을 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모하기 위한 학교 밖 청소년 전문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jn1318.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