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소셜 임팩트 제품 총출동, ‘마켓 트러스트’ 판촉전으로 소비자와 만난다

소비시장의 핵심 주체로 부상한 MZ세대를 위해 ‘미닝아웃’ 제품 선보여
업사이클링 패션 및 비건 코스메틱 제품 등 소셜 임팩트를 창출하는 19개 브랜드 참여

2020-09-11 17:30 출처: 임팩트스퀘어

마켓트러스트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9월 14일(월)부터 20일(일)까지 총 7일간 국내 소셜 임팩트 제품을 대표하는 19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마켓 트러스트’ 판촉전이 현대백화점 판교점 3층 #BLOOMING 매장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판촉전에는 ‘2019 서울패션위크’에 진출해 반향을 일으켰던 신진 아티스트 패션 브랜드 옴니아트와 해피빈 펀딩 3회 완판 기록을 가진 친환경 소재 패션 브랜드 LAR, 반려동물 전문 의류 브랜드 메르컴퍼니 등이 참여할 예정이다.

신념과 철학을 중심으로 가치 소비에 앞장서는 MZ세대가 소비시장의 주역으로 떠오르며 소셜 임팩트 제품 역시 점차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을 고려했을 때, 이번 판촉전이 MZ세대의 니즈를 고려한 맞춤형 행사가 될 것이라는 기대 또한 모아지고 있다.

이번 판촉전은 중소벤처기업부, 기술보증기금,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최하는 ‘2020 제품기반 소셜벤처 마켓챌린저’ 사업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의 ‘민간소셜벤더 사회적 경제 판로지원 사업’의 하나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소셜벤처가 판로를 개척하고 다양한 유통 채널에 입점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아울러 사업의 대상이 되는 15개 선정 기업 외에 사업의 가치에 공감한 엘레멘트(알베르토 몬디 이사), YP12(이영표 대표) 등 총 4개의 브랜드가 추가 참여 의사를 밝혀와 보다 풍부한 행사가 꾸려질 전망이다.

판촉전 참여를 앞둔 LAR의 계효석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이 많은 시기에 판로 개척을 위한 사업 지원이 지속돼 큰 격려와 도움이 된다”며 판촉전에 대한 기대감을 내비쳤다.

(*본 행사는 코로나19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예정이며, 마스크 미착용자 혹은 고체온자(37.5도 이상)는 출입이 제한됩니다. 매장 입장 시 방문자 리스트를 필수로 작성 부탁드립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행사가 지연 또는 취소될 수 있습니다.)

임팩트스퀘어 개요

임팩트스퀘어는 사회적 가치, 즉 ‘임팩트’를 비즈니스에 온전히 녹여냄으로써 이 시대에 요구되는 새로운 비즈니스를 만들어내는 임팩트 비즈니스 전문 조직이다. ‘더 많은 사람이 임팩트를 소비할 수 있도록 한다’라는 미션 아래 비즈니스가 어떻게 사회혁신을 촉발하는지, 또 사회적 가치가 어떻게 비즈니스 경쟁력을 창출하는지에 대해 과학적으로 연구하고 그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만들어낸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