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지역사회 발전 및 나눔 문화 확산 공로로 ‘2020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문화예술 교육∙환경 보호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역사회 연계 활동 진행

왼쪽부터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김형준 부사장과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김창연 경기지역본부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산타클라라,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재료공학 솔루션 분야 글로벌 선도 기업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대표 마크 리)가 2020년 경기도지사 유공자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경기도지사 유공자 표창은 지역사회를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고 교육, 예술, 환경 등 다양한 분야 지원 사업 발전에 앞장서 온 국내 기업과 개인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공헌활동에 기여한 공로로 이번 표창을 받았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는 2017년부터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 초등학생 대상으로 문화예술 및 인문과학 교육을 제공하며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쓰고 있다.

2017년부터 ‘스마트 리더 독서교육’을 실시하고, 2019년부터 ‘위드 하모니’ 어린이 오케스트라단과 협약을 맺고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올해 초에는 코로나19 취약계층을 위한 임직원 모금액과 회사 자선기금을 초록우산어린이 재단에 기부하고 취약계층 아동 및 가족에게 기초생활수급품을 제공한 바 있다.

이외에도 2016년부터 5년 연속 성남환경운동연합과 함께 경기도 초중고 대상으로 생태환경 체험교육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환경 보호 활동을 펼치고 있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 마크 리 대표는 “지역사회 활동을 인정받아 경기도지사 유공자 표창을 수상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기업 시민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하고, 미래 세대 및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초록우산어린이재단 김창연 경기지역본부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역사회를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꾸준히 이어온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어플라이드와 함께 지역사회 취약계층 아동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