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고, AP시스템즈와 라이선스 계약 체결하고 특허침해소송 취하

합의 통해 타이고 IP 재확인 및 시장서 고객 선택 강화

2021-04-29 14:00 출처: Tigo Energy, Inc. (나스닥 TYGO)

캠벨, 캘리포니아--(뉴스와이어)--‘플렉스 MLPE(Flex-Module Level Power Electronics·모듈 레벨 전자 전력)’ 분야에서 세계 태양광 업계를 선도는 타이고에너지(Tigo Energy, Inc.)가 알테너지 파워 시스템즈(Altenergy Power Systems, 이하 AP시스템즈)와의 지식 재산권 침해 소송전에서 합의에 도달했다고 28일 발표했다.

합의의 일부로 AP시스템즈는 타이고의 신속 운전정지(rapid shutdown) 기술 사용 라이선스를 취득한다.

즈비 알론(Zvi Alon) 타이고 회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이번 합의는 궁극적으로 세계 태양광 발전(PV) 고객 모두의 승리”라며 “AP시스템즈가 우리의 지적 재산을 인정하고 모든 당사자에게 도움이 되는 결론을 내린 데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타이고는 고객에게 대체 솔루션을 제공할 필요성을 인정하고 AP시스템즈와 협력해 첨단 솔루션을 계속할 계획이다. 타이고는 래피드 셧다운(Rapid Shutdown) 장치와 래피드 셧다운 트랜스미터 모두에 적용되는 PV 모듈 신속 운영정지 장치에 사용되는 여러 시스템과 방법과 관련한 6개 특허에 대해 침해 소송을 냈다. 이는 타이고가 2017년 선스펙 얼라이언스(Sunspec Alliance)에 공개한 것과 동일한 특허다.

합의 조건은 공개되지 않았으며 미국과 중국 AP시스템즈 법인이 모두 포함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marketing@tigoenergy.com)로 문의할 수 있다.

타이고(Tigo) 개요

타이고는 태양광(PV) 시스템의 안전과 에너지 생산을 크게 향상하고 운영 비용을 감소시키는 혁신적 솔루션을 가진 유연한 모듈 레벨 전력 전자(MLPE) 분야 세계 선도 기업이다. 타이고의 TS4플랫폼은 태양광 시스템의 유익성을 극대화하고 고객에게 가장 확장 가능하고 용도가 다양하며 신뢰할 수 있는 MLPE를 제공한다. 타이고는 태양광 에너지의 전 세계 보급을 가속하기 위해 실리콘 밸리에서 2007년에 설립됐다. 타이고의 시스템은 7대주에서 운영돼 매일 1GWh의 신뢰할 수 있고 청정하며 가격이 적정하고 안전한 태양광 에너지를 생산하고 있다. 타이고의 글로벌 팀은 세계 최고의 MLPE를 생산해 더 많은 사람이 태양광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헌신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igoenergy.com)를 참조하면 된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10428005367/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