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토닉스, 대한상공회의소 통해 산업 자동화 교육 지원

2021-05-04 08:30 출처: 오토닉스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오토닉스 R&D 센터’에서 진행되는 산업 자동화 기술 교육

부산--(뉴스와이어) 2021년 05월 04일 -- 국내 산업용 센서 제어기기 전문기업 오토닉스(대표 박용진)가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에서 진행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에 기업 수요 맞춤형 훈련 사업의 파트너 기관이 돼 산업 자동화 관련 전문 교육을 지원한다.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국가인적자원개발 컨소시엄의 기업 수요 맞춤형 훈련 사업이란, 기업, 사업주 단체, 공공기관 등이 다수의 관련 기업과 공동 훈련을 체결하고 체결된 기업 근로자들에게 맞춤형 훈련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정부가 인프라 및 훈련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해당 사업에서 오토닉스는 단순 협약 기업으로 훈련 과정에만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전문가와 시설, 장비 등 자체 인프라를 투입해 훈련 파트너 기업으로서 교육을 지원한다.

오토닉스가 지원하는 교육은 전기/전자와 기계 분야이며 과목은 △온도 제어 시스템 구축과 통신 제어 기술 △안전 제어 실현을 위한 Safety 시스템 구축 △스마트 공장 추진을 위한 모션 시스템 구축이다. 오토닉스는 해당 교육을 통해 시스템 구성부터 구동, 제어, 응용에 이르기까지 산업 자동화에 대한 전반적인 기술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해당 교육은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교육 장소는 서울 강서구 마곡동에 위치한 ‘오토닉스 R&D 센터’다. 첫 교육은 ‘온도 제어 시스템 구축과 통신 제어 기술’로 5월 25일에 시작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한상공회의소 서울기술교육센터 혹은 오토닉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파트너 선정에 대해 오토닉스 담당자는 “오토닉스가 제공하는 교육이 공신력을 인정받은 만큼 교육생 눈높이에 맞는 내용과 실무 경험에 초점을 맞춘 교육으로 우수 인재 양성과 국내 자동화 산업 경쟁력을 향상하는 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실제 오토닉스는 2006년부터 산업 자동화 관련 종사자 및 일반 사용자를 대상으로 무상 기술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해당 교육은 관련 산업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업계에서 축적한 노하우와 성과를 교육으로 환원한다는 측면에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현한다는 평도 함께 받았다.

오토닉스 개요

오토닉스는 산업 자동화 분야 핵심인 센서, 제어기기, 모션 디바이스, 레이저 마킹 시스템 등 약 6000여 종의 제품을 생산, 판매하며 종합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산업 자동화 전문 기업이다. 현재 한국 본사를 포함해 중국, 일본, 베트남, 터키, 러시아, 미국, 브라질 등 12개 현지 법인과 전 세계 100여 개국의 네트워크를 통해 대한민국의 기술을 알리며 전 세계 산업 현장의 믿음직한 자동화 파트너로서 활약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