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시인 나태주 ‘시로 물든 아름다운 삶’ 강연 성황리 종료

2021-05-06 13:28 출처: 화성시립도서관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 전경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은 4월 24일 도서관 이용자를 대상으로 ‘시인 나태주 작가 초청 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강연은 도서관 주간 및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열린 행사로, 도서관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운영했다. 강연자 나태주 시인은 시 ‘풀꽃’으로 잘 알려져 있으며, 현재 제43대 한국시인협회 회장이다.

강연은 ‘시로 물든 아름다운 삶’이란 주제로, 시와 삶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로 진행됐다. 시인은 “시는 감정을 다루기 때문에 쓰기 어렵지만, 세상 모든 것이 시의 영감”이라며 “포기하지 않고 살아내는 삶과 용서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 열린 시선과 마음 자세가 중요하다”고 말했다.

또한 코로나19로 힘든 상황 속에서 전하는 위로의 말, 우울함을 떨치는 방법과 삶의 지혜 등 젊은이들에게 전하고 싶은 당부의 말을 밝은 분위기 속에서 전달했으며 시인의 대표 시 ‘선물’을 낭독하면서 강연을 마쳤다.

강연을 들은 시민들은 ‘시와 삶의 철학을 나누어 주어서 감사하다’, ‘힘든 시기 위로가 되는 강의였다’고 유튜브 실시간 댓글을 통해 소감을 밝혔다.

이 강연은 한 달간 화성시문화재단 도서관 유튜브를 통해 다시 보기가 가능하다.

한편 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은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독서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하고 유익한 문화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4개관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