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I, 임시 총괄이사에 카우시크 마줌다르 박사 임명

2022-07-18 16:00 출처: Global Phosphorus Institute

벤게리르, 모로코--(뉴스와이어)--글로벌 인 연구소(Global Phosphorus Institute, 이하 ‘GPI’)가 프로젝트·활동(Projects & Activities) 운영 및 앞으로 발전을 담당할 임시 총괄이사에 카우시크 마줌다르(Kaushik Majumdar) 박사를 임명했다고 6월 16일 발표했다.

히샴 엘 하브티(Hicham El Habti) GPI 이사장 겸 모로코 모하메드 6세 폴리텍대학(Mohammed VI Polytechnic University, UM6P) 총장은 “카우시크가 GPI에 합류해 글로벌 이니셔티브를 지휘하고 개발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며 “카우시크는 다른 여러 이니셔티브를 통해 발전을 이뤘고 그의 풍부한 경험은 GPI가 앞으로 나아가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농업 발전의 선두 주자로 알려진 카우시크 마줌다르 박사는 작물 영양 연구, 확장 및 역량 구축에 초점을 맞춰 지속 가능한 농업 시스템을 구축하면서 20년 이상 경험을 축적했다. 2019년 아프리카 식물영양연구소(APNI) 설립을 주도했고 연구소의 사무총장직을 계속 수행할 예정이다.

마줌다르 박사는 APNI에 근무하기 전 국제식물영양연구소(International Plant Nutrition Institute)의 아시아·아프리카 프로그램 부사장으로 재직하면서 중국, 동남아시아, 서남아시아 및 아프리카의 식물 영양 연구와 봉사 활동을 조율했다. 그는 아프리카, 아시아에서 활동하며 세계에서 가장 취약한 식품 생산 시스템에 효과적인 팀을 육성해 제휴하는 한편, 지속 가능성 향상을 위해 자원을 동원하는 노력을 기울였다. 또 과학 문헌과 연설 포럼에 이바지해 정책에 적극적인 영향을 미치는 인플루언서이기도 하다.

마줌다르 박사는 “식량 시스템의 탄력성, 글로벌 영양 및 환경 지속 가능성과 관련한 가장 민감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 관리 및 역할을 논의하는 데 여러 이해 관계자들을 참여하도록 하는 GPI의 비전을 주도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번 임명은 전임 총괄이사인 아미트 로이(Amit Roy) 박사의 퇴임에 따른 것이다

아미트 로이 박사는 저개발 국가의 식량 및 비료 안보 활동에 전념하기 위해 사임을 결정했고, 사임은 2022년 6월 16일 법적 효력을 발휘했다.

GPI 개요

글로벌 인 연구소(Global Phosphorus Institute, GPI)는 첨단 과학과 이해 관계자 대화를 통해 책임 있는 인 사용을 위해 전체론적으로 비전과 발자국 및 참여를 촉진하는 글로벌 조직이다.

모하메드 6세 폴리텍대학(UM6P: Mohammed VI Polytechnic University, UM6P)과 이븐 라쉬드 과학혁신재단(FIRSI: Ibn Rochd Foundation for Science and Innovation)이 2021년 6월 2일 공동으로 창설했고 모로코에 기반을 두고 있다.

*출처: AETOSWire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