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뉴스와이어)--안전한 통합 보고를 위한 세계 최고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워키바(Workiva)(NYSE:WK)는 오늘 환경 영향 측정을 위한 선도적인 공시 시스템으로 널리 알려진 CDP가 고객의 ESG 프로그램을 발전하기 위해 워키바 플랫폼에 통합됨을 발표했다. 이번 혁신은 CDP 설문에 대한 고객 응답을 간소화하기 위해 워키바의 ESG 프로그램과 ESG 탐색기를 활용하여 기업이 지속 가능성 데이터를 더욱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긍정적인 환경 영향 및 비즈니스 결과를 끌어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CDP에 따르면 2022년에는 전 세계 시가총액의 절반에 해당하는 18,700개 이상의 기업이 온라인 응답 시스템을 통해 환경 데이터를 공개했으며 이는 전년 대비 38% 증가한 수치이다.
워키바의 CDP 및 ESG 고문 설립자 겸 회장인 폴 디킨슨(Paul Dickinson)은 “단일 정보 소스를 갖는 것은 일관성, 투명성 및 감사 가능성을 촉진하여 궁극적으로 비용을 절감하고 이해 관계자와의 신뢰를 구축한다. 워키바는 재무 보고, ESG, 감사 및 통제를 통합하는 기술 회사로서 재무 데이터에서 기대되는 기후 데이터에 대한 동일한 엄격함과 투자자 등급 보증을 적용함과 동시에 공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 이는 워키바의 ESG 보고 솔루션에 중요하고 시의적절한 추가 사항이라고 믿으며 지속 가능성 전문가뿐만 아니라 현재 기업 기후 공개를 담당하는 재무, 감사 및 위험 관리 팀에게도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CDP 설문지 및 기타 ESG 관련 프레임워크에 응답하는 것은 종종 서로 다른 부서의 여러 팀이 참여하는 시간 소모적이고 복잡한 작업이다. 워키바는 보고 협업 및 자동화된 데이터 수집을 위한 중앙 집중식 허브를 통해 이 프로세스를 단순화하여 정확성, 일관성 및 보증을 보장하면서 회사의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한다.
워키바 ESG 솔루션 선임 부사장 겸 책임자인 폴 볼프(Paul Volpe)는 “고객들은 데이터를 수집하고 빠르게 변화하는 보고 요구 사항에 따라 글로벌 ESG 프레임워크 및 표준에 맞추는 것이 가장 큰 문제라고 말한다. 새로운 CDP 보고 기능은 업계를 선도하는 우리의 ESG 보고 솔루션의 확장이며, 서로 다른 데이터 소스를 연결하고 고객의 고유한 보고 요구를 지원하는 워키바의 독보적인 통합 보고 플랫폼을 활용한다. 현재 기다릴 시간은 없다. ESG 보고는 빠르게 이사회 수준의 의무가 되는 중이다. 조직은 ESG 약속 및 과학 기반 목표를 충족해야 할 임무가 있을 뿐만 아니라 리더는 재무 데이터와 ESG 데이터를 함께 평가하여 중요한 비즈니스 결정을 내려야 한다. 워키바는 지속적인 혁신에 투자하고 CDP와 같은 파트너와 협력하여 전 세계 더 많은 기업이 긍정적인 환경 및 사회적 영향을 관리하고 확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워키바의 새로운 기능은 CDP가 이끄는 별도의 공개 API 파일럿을 보충한다. 골드 공인 솔루션 제공업체(Gold Accredited Solution Provider)인 워키바는 고객이 워키바 플랫폼에서 CDP의 온라인 응답 시스템으로 데이터를 자동으로 전송할 수 있도록 하는 새로운 공개 API를 처음 운영하도록 선정되었다. 2023년 공개주기의 경우 CDP API 파일럿은 기후 데이터로 제한되지만 워키바의 CDP 혁신은 조직의 삼림 및 물 보안 설문지에 대한 응답도 지원한다. 2024년부터 CDP는 제공업체와 협력하여 응답하는 도시, 주 및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그 도달 범위와 영향력을 확대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CDP 및 워키바 리더의 인사이트를 담은 무료 웨비나 녹화본인 ‘2023년 지속 가능성, 보고 및 공개에 대한 핫 토픽(Hot Topics for Sustainability, Reporting and Disclosure in 2023)’에서 시청할 수 있다.
CDP 소개
CDP는 기업이 투자자, 고객 및 기타 이해관계자의 요청에 따라 환경 정보를 공개할 수 있도록 하는 글로벌 비영리 단체이다. 2000년에 설립되어 130조 달러가 넘는 자산을 보유한 740개 이상의 금융 기관과 협력하는 CDP는 기업이 환경 영향을 공개하고 온실 가스 배출량을 줄이고 수자원을 보호하며 산림을 보호하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자본 시장 및 기업 조달을 사용하는 선구적인 역할을 했다. CDP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큰 환경 데이터베이스를 보유하고 있으며 CDP 점수는 제로 탄소, 지속 가능하고 탄력적인 경제를 향한 투자 및 조달 결정을 추진하는 데 널리 사용된다.
워키바 소개
워키바(NYSE:WK)는 더 나은 세상을 위한 투명한 보고를 강화하는 임무를 수행하고 있다. 재무 및 비재무 데이터의 조치, 투명성 및 공개에 대한 이해 관계자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확실한 통합 보고를 위한 세계 최고의 클라우드 플랫폼을 구축하고 제공한다. 워키바는 고객의 재무 보고, ESG(환경, 사회, 거버넌스, Environmental, Social, and Governance), GRC(거버넌스, 위험, 준수, Governance, Risk, and Compliance)를 통제되고 안전한 감사 준비 환경에서 함께 제공하는 유일한 통합 SaaS 플랫폼을 제공한다. 이 회사의 플랫폼은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데이터와 팀을 연결하며 일관성을 보장하여 가장 복잡한 보고 및 공개 문제를 간소화한다. 자세한 내용은 https://www.workiva.com/ 에서 알아볼 수 있다.
링크트인에서 워키바 팔로우: www.linkedin.com/company/workiva
페이스북에서 워키바 라이크: www.facebook.com/workiva
트위터에서 워키바 팔로우: www.twitter.com/workiva
본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