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스토어 부천중동점에서 삼성스토어 모델이 시스템에어컨 구매부터 설치까지 원스톱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매장 소개와 거주 중인 집에도 가능한 ‘원데이 설치’를 소개하고 있다
서울--(뉴스와이어)--삼성스토어는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이 2017년 판매 시작 이후 매년 약 20% 이상의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오며 2023년 누적 설치 3만5000세대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특히, 부동산 경기 침체와 경제 성장률 하락에도 불구하고 지난해에는 판매량이 전년 대비 약 25% 성장했다.
※ 2023년 누적 실외기 수량 기준
삼성스토어는 △창문형 △스탠드 △벽걸이 △업소용 냉난방기 △시스템에어컨 등 삼성전자 에어컨 풀 라인업을 체험·상담·구매까지 원스톱 쇼핑할 수 있는 전문 브랜드 매장으로 높은 선호도를 보이고 있다.
최근 1인 가구 증가로 공간 효율이 중요시되고, 다가구 가정에서도 각 구성원의 취향을 반영하게 되면서 천장 설치 및 개별 사용이 가능한 시스템에어컨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삼성 시스템에어컨의 무풍 기능은 냉방병, 피부 건조 등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 미국공조학회(ASHRAE) 기준 ColdDraft가 없는 0.15㎧ 이하의 바람을 무풍(StillAir)으로 정의
프리미엄 모델인 BESPOKE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에 탑재된 AI 기능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다. 빅테이터 기반으로 스스로 판단하고 학습해 온도와 습도, 공기질까지 케어하며 집을 최적의 상태로 맞춰주는 ‘AI 맞춤쾌적’ 기능,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도 실내 공기질을 측정해 필요시 자동으로 청정 기능을 수행하는 ‘AI 청정기능’, 상황에 맞게 에너지를 절감해주는 ‘AI 절약모드’에 대한 만족도도 상당히 높다.
이와 함께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은 한국표준협회(KSA)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하는 한국품질만족지수(KS-QEI)의 시스템 냉난방기 부문에서 5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혁신적인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을 입증해 왔다.
시스템에어컨은 거주 공간에 가장 효율적인 냉방 효과를 낼 수 있는 제품 선택과 설치가 중요하다. 누적 3만5000세대 설치 경험을 통한 고객 맞춤형 제안과 설치일 관리를 통해 안심하고 최적의 구매 제안을 받을 수 있다.
또 삼성전자 인증 설치팀이 직접 시공해 시공 품질을 보장한다. 결로 현상과 누수가 발생하지 않도록 눈에 보이지 않는 부자재까지 규격에 맞는 자재를 사용하고 있으며, 설치자배상책임보험 50억원 가입을 통해 고객들은 안심하고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거주 중인 집에도 ‘원데이 설치’가 가능해 여름을 앞두고 최근 설치 문의가 증가하고 있다.
※ 건물 구조 및 설치 환경에 따라 설치가 불가하거나 일정이 지연될 수 있음
삼성스토어는 고객 만족을 위해 다양한 고객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혼수·이사 특별기획전 10만 포인트, 시스템에어컨 3만대 설치 돌파 기념 10만 포인트, 한국품질만족지수 5년 연속 1위 기념 10만 포인트 제공으로 최대 30만 포인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동시 구매 혜택도 제공된다. 삼성 무풍 시스템에어컨과 2품목 이상 가전을 동시 구매할 경우 최대 50만원의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BESPOKE 무풍 시스템에어컨 인피니트 라인 신모델과 함께 구매 시 에어컨 대당 10만원의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 구매 품목 수, 구매 금액대별로 혜택이 다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