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콘텐츠아카데미 장기과정 2기 모집 포스터
서울--(뉴스와이어)--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글로벌 수요에 맞춰 콘텐츠산업 현장의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뉴콘텐츠아카데미’ 장기과정 2기 글로벌 인재를 오는 17일까지 모집한다.
뉴콘텐츠아카데미는 기술 기반의 콘텐츠 창·제작과 연관된 국내외 선도기업 및 교육기관 전문가들이 참여해 실무형 교육과정을 제공하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이번 장기과정 2기 글로벌 인재 모집전형은 기획, 개발, 아트 등 총 20명 규모로 모집한다. 이들은 총 1년 8개월에 걸쳐 △직무 전문성 향상 교육(1년 차) △국내외 유수의 산학 연계를 통한 교육생의 취·창업(2년 차) 등을 지원받는다.
◇ 직무별 툴 중심의 콘텐츠 제작 기술교육부터 현장형 인재 양성 위한 심화전공까지
1년 차에는 △언리얼 엔진 △블렌더 △돌비 애트모스 등 콘텐츠 창·제작에 필수적인 직무별 툴에 관한 기본교육과 △버추얼프로덕션 △가상시각화 △인터랙션디자인 △이머시브 공간 등 융복합 콘텐츠 주요 분야를 중심으로 프로젝트 기획 및 제작 실습 기반의 교육을 운영하는 심화전공(모듈)이 진행된다.
특히 실습 및 PBL (Project-Based Learning) 기반의 팀 단위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심화전공은 뉴콘텐츠아카데미의 차별점 중 하나로, 현장 수요맞춤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최신 산업의 수요와 트렌드를 반영한 AI 기반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전공기본과정은 2학기, 전공심화과정은 3학기에 진행될 예정이다.
◇ 국내외 대학 및 신기술 콘텐츠 기업 연계한 실무 프로젝트 수행 지원
2년 차에는 1년 차 학습과정의 직무 전문성을 기반으로 △국내외 주요대학 연계 공동 프로젝트 수행 △신기술 콘텐츠 선도기업과의 프로젝트 연계 인턴십 △분야별 퍼실리테이터와의 사업화 프로젝트 수행 등 교육생의 취·창업을 집중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모든 프로젝트는 산·학계 전문가 멘토링을 기반으로 진행되며, 1:1 상담을 통한 취·창업 진로 컨설팅이 포함된다.
또한 1년 차 우수 교육생을 대상으로 △해외 단기연수 프로그램 및 국제 전시·행사 참관 △글로벌 기업 탐방 기회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지원한다. 이 밖에도 모든 교육생에게 △교육비 전액 지원 △맞춤형 학습목표 및 계획 설계 △자율교육 바우처 지급 △최신 장비(워크스테이션 등)·공간 지원 등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콘진원은 1기 교육생 중 17명을 선발해 카네기멜론대학교, 일본 디지털할리우드대학 등 해외 유수 기관과 연계한 6개월 과정의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교육생들은 각 기관에서 발급하는 수료증을 취득할 수 있다.
글로벌 역량을 기반으로 신기술 콘텐츠 분야 경력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17일 오후 4시까지 뉴콘텐츠아카데미 누리집(https://www.ncakocca.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콘진원 누리집(https://www.kocca.kr) 및 에듀코카(https://edu.kocca.kr)의 교육신청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뉴콘텐츠아카데미 운영사무국 소개
뉴콘텐츠아카데미는 신기술 콘텐츠 분야를 선도하는 기업, 학교 및 유관 기관들의 교육과정 직접 참여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콘텐츠 산업에 실제로 필요한 융합인재를 양성하고 산업의 미래를 혁신한다. 교육생들의 희망 진로를 기반으로 개별 커리어에 맞는 교육을 제공해 자신만의 커리어를 위한 맞춤형 학습을 설계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