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톡톡
창원--(뉴스와이어)--경남 지역 문화콘텐츠 분야 창작자 및 예비 창업자들을 지원하는 경남콘텐츠코리아랩이 12월 1일부터 12월 18일까지 창작·창업문화 활성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경남콘텐츠코리아랩은 11월 경남 창원 지역에 개소했으며, 콘텐츠 창작자, 예비·초기 창업자에게 콘텐츠 창작 및 창업에 대한 흥미 부여부터 초기 창업자의 사업화 연계 지원, 성장단계까지 지원하며 창작자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이끌어 내기위해 콘텐츠 교육, 개발 및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시설,장비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경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진행되는 콘텐츠톡톡은 콘텐츠 문화 향유 및 창작·창업 문화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분야 저명인사 트랜드 특강, 공연, 럭키드로우 등 행사를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도민, 청소년, 대학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코로나19 2단계 격상에 따라 온/오프라인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토크 크리에이티브 정원과 노하우 크리에이티브 학원으로 나뉘어있으며, 관심 프로그램 선정, 사전등록 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토크 크리에이티브 정원은 관객 참여형 토크 콘서트로 1부 공연, 2부 강연으로 구성됐으며, 30여명의 오프라인 관객 참여와 온라인 실시간 중계로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이다.
토크 크리에이티브 정원은 12월 1일 화요일, 경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 피플앤스토리 김남철 대표와 알리아스 조기용 대표가 ‘스타트업이 보는 스타트업의 세계’라는 주제로 첫 행사를 열었다. 이어 12월 18일까지 영화감독 강윤성, 웹툰작가 박태준, 스타트업 크리에이터 김태용 EO 파트너스 대표, 우아한형제들(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이동진 영화평론가가 콘텐츠 분야의 유명 연사로 초청돼 강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노하우 크리에이티브 학원은 다양한 분야의 유명 실무 강사진을 초빙해 온라인으로 커리큘럼 교육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노하우 크리에이티브 학원은 콘텐츠 창작에 도움을 줄 수 있는 IT 트렌드(이임복), 유튜브 채널 육성(이승재), 이모티콘 제작(헬로그), 디자인(한중수) 분야와 함께 스타트업 창업과 직무에 관련된 콘텐츠 창업(임한규), 회계와 실무(이강엽), 실무엑셀(이재형), SNS 마케팅(최재붕) 분야의 유명강사를 섭외해 커리큘럼 교육을 유튜브를 통해 공개해 각 분야의 노하우를 전한다.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톡톡은 다양한 콘텐츠 분야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하기 쉽고, 연사와 강사들을 통해 노하우를 전해 들을 수 있는 자리로, 모든 창작자가 콘텐츠 산업에 대한 프로그램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모으고 있다.
콘텐츠톡톡 프로그램은 경남콘텐츠코리아랩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으며, 문의는 경남콘텐츠코리아랩 콘텐츠톡톡 운영사무국을 통해 할 수 있다.
경남콘텐츠코리아랩 개요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창작으로, 창작이 창업으로 이어지는 곳” 경남콘텐츠코리아랩은 문화 콘텐츠 분야 창작자 및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공간이다. 창작자들의 반짝이는 아이디어와 상상력을 이끌어 내기 위해 콘텐츠 교육, 개발 및 사업화 지원 등 여러 프로그램과 시설 및 장비를 제공한다.